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 032-751-5599 (하늘도시 M타워 1층)

영종도 뉴스

인천공항에 '국내 최대 수소충전소' 들어선다

  • 인천공항수소충전소,영종도수소충전소,인천수소충전소

 

내년 상반기 인천공항 제2터미널 근처에 버스 2대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수소충전소가 설치된다.

인천공항공사는 현대자동차, 에어리퀴드코리아, 수소에너지네트워크와 '인천공항 수소충전소 설치·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날 인천시 중구 본사 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엔 구본환 인천공항공사 사장, 한성권 현대차 상용사업담당 사장, 기욤 코테 에어리퀴드코리아 대표, 유종수 수소에너지네트워크 대표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수소 충전소 유치 업무협약. /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이번 협약은 수소에너지네트워크가 인천공항공사와 손잡고 2020년 환경부 주관 수소충전소 민간자본 보조사업에 선정된 데 따른 후속 조치다.

공사는 협약식에 참석한 3개사와 협력해서 내년 상반기까지 인천공항 2여객터미널 인근에 수소충전소를 설치하고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에 설치하는 수소충전소는 버스와 일반 승용차를 모두 충전할 수 있는 범용성을 갖췄다. 일일 1000kg 용량으로 버스 2대가 동시에 충전 가능한 국내 최대 규모의 상용 충전소다.

공사는 지난해 7월 수소에너지네트워크와 업무협약을 통해 인천공항 1여객터미널 하늘정원 인근에 수소충전소를 설치 중인데 연내 운영을 시 작할 계획이다.

공사는 수소충전소 운영 시기에 맞춰 업무용 차량을 수소차로 전환하고 공항 내 순환버스를 수소버스로 순차 전환하는 등 수소차 운영을 확대한다.

구본환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공항 인근에 수소충전소를 설치하고 수소차를 단계적으로 도입해서 공항 내 모빌리티를 친환경화 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정책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조선비즈
 
 
 
 
 
 

댓글

댓글 남기기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