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 032-751-5599 (하늘도시 M타워 1층)

영종도 뉴스

인천공항·부산항, 자유무역지역 확대 지정…

  • 인천공항자유무역지역,인천공항자유무역,인천공항물류단지

 

인천공항 자유무역지역

인천공항 자유무역지역 [산업부 제공]

 

인천공항과 부산항 자유무역지역을 확대 지정해 7일 고시한다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해양수산부가 6일 밝혔다.

이번에 자유무역지역으로 확대 지정되는 곳은 전자상거래, 신선화물 등 신성장 항공화물을 유치하기 위해 조성 중인 인천공항 3단계 물류단지 32만㎡와 환전화물 유치 등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개발하는 부산항 신항 서측·남측 컨테이너터미널 및 인근 배후단지 283만㎡다.

인천공항은 2005년 4월 1단계 209만3천㎡를 자유무역지역으로 지정한 데 이어 2007년 12월 2단계 92만2천㎡를 확대 지정했고 이번에 3단계를 추가했다.

또 다국적 기업과 수출·물류 기업을 유치해 투자 촉진과 일자리 창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부산신항 부두들
부산신항 부두들 [부산항만공사 제공]
 
이번 확대 지정은 인천공항 자유무역지역과 부산항 자유무역지역을 관리하는 국토교통부, 해수부가 신청하고 관계부처 협의를 거쳐 산업부가 확정했다.
 
인천공항 3단계 물류단지는 신성장화물·환적화물 유치 기업, 글로벌 배송센터(GDC), 다국적 기업 등을 우선 유치한다.
 

부산항은 항만의 특성을 반영해 환적화물과 위·수탁 가공업체를 유치할 예정이다.

입주기업은 개발 계획에 따라 인천공항의 올래 올해 말, 부산항은 내년 초 서측 컨테이너터미널 배후단지부터 모집한다.

산업부는 이번 확대 지정을 통해 글로벌 물류·제조기업 50개사를 유치함으로써 1조원 규모의 투자와 2만2천명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했다.

산업부 관계자는 "자유무역지역 확대를 통해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부산항 자유무역지역 확대 지정
부산항 자유무역지역 확대 지정[산업부 제공]

 

출처 : 연합뉴스

 

 

 

 

 

 

댓글

댓글 남기기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