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 032-751-5599 (하늘도시 M타워 1층)

영종도 뉴스

인천 중구, 영종·용유·무의도 관광활성화에 적극 나선다

 

인천 중구가 영종·용유·무의도 지역 관광활성화에 나선다.

중구는 이달부터 2021년 6월까지 무의도 해안둘레 길 22.34km 구간에 총 8개의 트레킹 코스를 조성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국비 80%, 시비 6%, 구비 14%로 총 109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이를 위해 우선 구는 오는 9월까지 무의도 큰무리선착장~실미유원지~작은하나개로 연결되는 1~2 코스 5.17km 구간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또 구는 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 일대 해안가 공유수면에 해상관광탐방로~호룡곡산 등산로를 잇는 해상관광데크를 만들고, 선녀바위~을왕리해수욕장 일대에 문화탐방로 둘레길을 2020년 6월께 완공할 예정이다.

오는 12월에는 용유도 해안 조망 공간 조성사업도 완료한다.

 


이 사업으로 용유·무의지역 관광 인프라를 확충, 국내외 관광객 및 수도권 이용객을 유도해 용유지역 관광 및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구상이다.

걷기 중심의 둘레길 조성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체험관광을 제공하고, 바다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조망대와 둘레길, 탐방로, 등산로를 연결한 특색 있는 볼거리도 확충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소무의도에는 올해 말까지 총 25억원의 예산을 들여 ‘춤추는 소무의도 조성사업’을 진행한다.

주민을 대상으로 지역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하고 지역 콘텐츠(스토리)·브랜드를 개발한다. 또 건어물 가공판매장과 마을경제센터를 조성해 관광안내체계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섬 고유의 생태문화, 관광자원 등을 활용한 관광 인프라를 확충해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주민소득 증대에도 이바지할 계획이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천혜의 자연경관과 바다를 둘러볼 수 있는 영종·용유·무의 지역을 보다 많은 관광객이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광 인프라를 개선해나갈 것”이라며 “특히 특색 있는 콘텐츠를 개발해 관광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곳으로 만들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도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경기일보
 
 

댓글

댓글 남기기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