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 032-751-5599 (하늘도시 M타워 1층)

영종도 뉴스

인천공항, 2022년까지 일자리 5만개 창출

 

전 직원 아이디어 모아 4대 전략 16개 과제 도출
지역사회 상생 발전, 글로벌 항공·물류 중심 역할 강화
 
noname01ㄱ
인천공항 사회적 가치 실현 추진전략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국민·지역·세계와 함께 발전하기 위한 ‘인천공항 사회적 가치 실현 종합계획’을 확정·발표했다.

23일 공사에 따르면 인천공항이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은 물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전 직원이 참여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아 4대 전략과 16개 과제를 도출, 종합계획을 확정했다.

4대 전략은 2022년까지 5년 동안 △신규 일자리 5만 개 창출 △지역사회 상생 발전 △창의·혁신을 통한 스마트 경영 확대 △글로벌 항공·물류 중심으로의 역할과 위상 강화 등을 목표로 정했다.

이에 따라 공사는 온·오프라인 취업지원 및 교육훈련과 연계한 일자리 통합 플랫폼을 구축해 인천공항의 기존 6만여 일자리에 대한 매칭은 물론 새로운 5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선순환이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기존에는 6만여 종사자가 근무하는 인천공항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900여 업체가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채용절차를 통해 개별적으로 지원해야 했다. 하지만 오는 9월 인천공항 일자리 통합 플랫폼을 오픈하면 일자리 매칭 포털사이트를 통해 공항운영사, 항공사, 조업사, 상업시설, 물류업체 등 각 분야별로 자격요건·근무여건 등 상세한 구인정보를 통합 제공해 구인구직 활동이 훨씬 편리해지게 된다.

여기에 현재 추진 중인 인천공항 4단계 확장사업과 공항복합도시 개발 등을 통해 2020년까지 3만명, 2022년까지 5만명의 새로운 고용 창출도 병행해 대한민국의 대표적 일자리 마당으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이다.

공사는 인천공항을 둘러싼 지역 사회와도 상생 발전한다는 목표다. 인천공항 주변 도서의 수려한 자연환경을 활용한 갯벌 체험, 템플스테이 등 지역 주민들의 체험형 관광상품 개발 컨설팅 제공과 이에 필요한 인프라 개선을 위한 지원은 물론 인천공항 환승투어와 연계함으로써 지역 사회와 손잡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할 예정이다.

또 밀착형 사회공헌을 확대하고 △인천공항 내 친환경 차량 단계적 전환 △산업융합지구를 통한 지역인재 육성 △청년 및 취약계층 스타트업 지원 △중소기업과 공동 R&D 확대 및 판로지원 등을 통한 동반성장 대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창의·혁신을 통한 스마트 경영도 확대한다.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연간 6200만명의 여행객을 대상으로 전국의 관광정보, 교통, 숙박 등이 집약된 여행정보 제공과 예약이 가능한 ‘여행 통합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했다.

글로벌 항공·물류 중심 역할과 위상도 강화할 방침이다. 세계를 잇는 항공·물류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이번 달 초 계약을 체결한 쿠웨이트공항 위탁운영 사업을 시작으로 해외공항 사업도 확대해 2022년까지 ‘글로벌 톱 5’ 공항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공사는 이 같은 인천공항 사회적 가치 4대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5년간 1000억원을 투자하고, 지역공동체 및 사회적 기업 등 사회적 경제 조직 100개를 집중 육성하기로 했다.

정일영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인천공항의 사회적 가치 실현은 그동안 국민과 고객들로부터 받아온 사랑과 격려를 사회에 환원하고 축적된 자료를 공유하는 데 있으며, 동시에 인천공항의 미래성장을 위해 반드시 추진해야 할 임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출처 : 아시아투데이

 

 

 

댓글

댓글 남기기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