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부동산 뉴스 전체 ( 1939 )

무의도 '관광레저단지' 개발사업 속도


환경영향평가 주민설명회 열려
124만㎡규모 리조트·주택 건립
2019년 잠진도 연결 다리 개통
지역경제 어업→관광중심 예고

무의LK 개발사업 조감도. /그랜드개발(주) 제공

인천 무의도 남단에 체류형 관광레저단지를 조성하는 '무의LK' 개발사업이 실시계획 승인을 신청한 데 이어 환경영향평가(초안) 주민설명회를 진행하는 등 속도를 내고 …

더보기

인천대교 통행료 15일부터 11% 인하



인천 송도와 영종도를 연결하는 인천대교의 통행료가 15일부터 인하된다.

9일 인천시에 따르면 인천대교 통행료가 오는 15일부터 6천200원에서 5천500원으로 700원(11.2%) 인하된다.

인천대교 운영사인 인천대교㈜는 금융 부채를 저리로 전환해 발생하는 이익을 이용자들에게 환원하는 차원에서 이번에 요금을 인하하기로 했다.

또 시는 인천∼김포간 …

더보기

인천공항 '제4활주로·제2터미널 확장' 날개짓





인천국제공항이 4단계 도약에 나선다.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여객·화물 수요에 맞춰 제4활주로와 제2여객터미널 확장 등을 벌인다.

특히 그동안 외면한 인천공항의 항공정비(MRO)산업에 숨통을 열어주며 동북아 허브공항으로 설 수 있게 됐다. 문제는 인천시와 인천공항간 관계와 제4활주로 조성에 따른 소음 피해 여부다.


▲ 인천공…

더보기

인천 3총사·동해안 벨트 웃는다




‘송도·청라·영종’-‘속초·강릉·양양’ 수익형 부동산 주목

최근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3총사인 송도, 청라, 영종과 강원도 동해안 관광벨트가 수익형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핫플레이스 떠오르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 3총사 중 현재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지역은 송도국제도시로 대표적인 미분양 제로지역으로 꼽힌다. 송도 부동…

더보기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 '급물살'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 도입 재추진
T1,T2 구역에 3개 중소면세점 입점 계획..임대료 사회환원
공항공사, 이르면 내일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과 협의
"중국·일본도 입국장 면세점 설치…글로벌 경쟁력 위해 필요"
김동연 경제부총리, 국무조정실 근무시절 추진과제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도 의원시절 관세법 개정안 대표발의


&…

더보기

인천시 도시교통 종합계획 연말까지 수립



인천시가 주요 교통 현안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도로, 철도, 공항·항만을 포함한 지역 교통망 구상을 연말까지 통합하기로 했다.

인천시는 31일 '인천시 도시교통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새로 그리고 있는 인천 교통망 밑그림을 중간 점검했다. 도시교통 종합계획은 인천시가 2017년부터 2036년까지 추진할 교통망 구축과 교통 정책을…

더보기

와신상담 10년…인천 영종도 부활의 노래


200㎞ 떨어진 평창 나비효과 `영종`…강남 큰손·中투자자들 기웃



30일 인천시 중구 중산동에 위치한 영종힐스테이트 단지 앞 횡단보도를 아이들이 건너고 있다.
30일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공사 현장. 이곳에는 일반인에게 익숙한 제1여객터미널 건물과 똑같이 생긴 또 하나의 건물이 들어서 있다. 공사 현장 입구에는 '9…

더보기

인천공항 대중골프장 사업자 ‘영종오렌지’ 선정



인천공항 국제업무지역에 조성될 18홀 대중골프장.


인천공항 국제업무지역(IBC-I)에 조성될 18홀 대중골프장 개발 사업자로 영종오렌지 컨소시엄이 선정됐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국제업무지역 75만5000㎡에 조성될 대중골프장 사업시행자로 영종오렌지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

더보기

아시아 공항들 ‘환승 허브’ 쟁탈전



아시아의 ‘환승 허브’였던 싱가포르와 홍콩 공항이 다른 역내 공항의 부상으로 입지가 위태로워지고 있다.

블룸버그통신의 27일 보도에 따르면 중국은 현재 가장 유력한 경쟁자로 부상 중이다. 수도 베이징에 2019년 129억 달러(약 14조 3400억 원) 규모의 신규 공항을 개장해 베이징을 세계 최대의 항공 허브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세운 것. 중국 민간항공국(CAAC)은 …

더보기

인천공항 제2터미널 조기인력 채용 절차 시작



올해 12월 개항할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T2)의 조기 인력 500여 명에 대한 채용 절차가 시작됐다.

인사혁신처는 지난 22일 생활안전 분야 7·9급 공무원 선발을 위한 공개경쟁채용시험 일정을 발표했다. 이는 최근 국회의 올해 추가경정예산 심의 과정에서 확정된 중앙직 공무원 증원 인원을 당초 정부가 제시한 4천500명에서 2천575명(지방직 7천500명)으로 줄인 후속 …

더보기

활주로 오르는 '인천공항 4단계'



다음달 기본·실시설계 착수
연간 여객처리량 1억명 목표
공항 경쟁력 확보 선제 대응
5만여명 취업유발 효과 기대

최근 한국개발연구원(KDI)의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합격점을 받은 인천국제공항 4단계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19일 이사회에서 '인천공항 건설 기본계획 변경(4단계 사업)안'을 보고 안건으로 다뤘다고 …

더보기

영종·강화에 수요맞춤형 버스 운행



인천시는 영종·강화·동구 등 대중교통 취약지역에 수요맞춤형 버스 17대를 추가 투입해 운행한다.

인천시는 시내버스 노선이 없어 교통 불편을 겪고 있는 영종·강화·동구 지역에 버스 17대를 추가 투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수요응답형 교통체계는 이용자의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해 다양한 노선으로 변형 운행하는 이용자 맞춤형 대중교통 시스템이다.…

더보기

인천공항 제2터미널, 평창올림픽 전 문 연다


정부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당초 계획대로 내년 평창 겨울올림픽(2월 9~25일) 이전에 개항하기로 했다. 터미널을 운영하는 인천공항공사가 면세점 유찰, 인력 정규직화를 이유로 내년 3월 이후로 늦출 것을 요구했으나 정부가 당초 계획대로 하기로 결정했다. 국토교통부는 “현재의 제1여객터미널이 포화 상태인데다 제2터미널의 올림픽 이전 개항은 국제올림픽…

더보기

인천공항 '4단계 사업' 타당성 확보



예타조사서 'BC 1.46' 경제성 인정
종합평가도 기준치보다 높은 0.59
공항공사, 2023년까지 완료 목표
기본계획 변경 등 통해 본격 추진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을 확장하고 제4활주로를 건설하는 사업비 4조1천800억원 규모의 '인천공항 4단계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4단계 사업이 계획대로 2023년 완료되면,…

더보기

인천대교 통행료 8월부터 인하될 전망



인천대교 통행료가 8월부터 700원정도 인하될 전망이다.

국토교통부는 10일 인천대교(주)와 송도국제도시~인천공항을 잇는 21.38㎞ 인천대교의 통행료 인하를 협의중이라고 밝혔다.

인천대교의 현재 통행료는 6200원(승용차 편도기준)으로 1㎞당 290원에 달해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비 1㎞당 45원과 비교해 무려 6배 이상 비싼 금액이다.

민자 2조46…

더보기

인천공항 "제2터미널, 평창올림픽 전 개항 계획 변함없어"



"올 12월까지 준비 완료…공사 늦어지는 일부 면세점은 가림막 설치"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구역. 제2여객터미널, 교통센터, 접근도로 등 주요 시설 공사가 3월말 완료되고 종합공정률 90%를 넘겨 막바지 공사가 한창인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건설현장. 15일 오전 출국장 면세점 구역에서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2017.3.15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제2여…

더보기

비용은 국내, 느낌은 해외같은 '인천 영종도'


인천 영종도 왕산해수욕장

넉넉지 안은 여름휴가 예산, 그리고 짧은 휴가. 한정된 예산 내에서 만족스런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인천 영종도가 제격이다. 국내에서도 해외에 온 것과 같은 느낌을 주는 특별한 여행지 중 하나다. 서울에서 1시간 이내에 방문할 수 있어 이동이 편리하고, 한 곳에서 휴식•레저•엔터테인먼트를 모두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

더보기

영종도에 의료 클러스터 만들어야



연간 수천만명을 처리하는 인천국제공항이 있고, 20만 자족도시로 성장한 영종도에 대규모 의료 시설을 설치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29일 한국무역협회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서울에서 '한국형 의료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열었다.

의료클러스터 조성을 통한 외국인 환자 유치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영종도에 한국형 …

더보기

'영종~신도~강화' 연도교 재정사업 전환 요청



인천시가 영종도~북도면 신도~강화도 연도교 건설계획의 일부 구간을 민간투자사업에서 재정사업으로 바꿔달라고 정부에 요청했다.

학생들의 통학문제, 가뭄, 항공기 소음 같은 열악한 북도면 주민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선 재정을 투입해 영종도와 신도를 우선 연결해야 한다는 게 인천시 판단이다.

인천시는 민간투자사업으로 계획된 영종도~…

더보기

인천 중구 용유·무의 지역 떠들썩



'을왕산파크52','용유노을빛타운사업' 청신호 켜져

한동안 침체됐던 인천시 중구 용유·무의지역이 떠들썩하다.

잇따른 사업 무산으로 인한 경제자유구역 해제 위기에서 한숨을 돌리는가하면 그동안 뜸했던 민간사업자의 사업참여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은 지난23일 산업통상자원부 주재로 열린 ‘경제자유구역위…

더보기

부정클릭 감시중